날이 좋아서 불암산을 가볼까 어떨까 하다가 팔당 자전거길이 좋다하여 함 가보자 해서 다녀왔다.

집에서 자동차로 팔당역을 지나 능내역까지 한 3-40분정도.

역 근처에 자전거를 빌려주는 곳이 있어 자전거를 대여하여 한시간코스를 선택하여 출발했다.
(자전거 대여비는 두시간에 6천원, 종일 만원정도)

처음에 상윤엄마가 자전거를 잘 못타서 연습하느라 한 삼십분정도 시간이 지체되었다.

 

출발하고 바로 나타난 능내역. 폐역으로 모양만 유지하고 있다. 건너편에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있다.

철로변에 이렇게 파라솔도 있고.. 쉬었다 가기 좋게 해놓았다.

 

 

 

 

열차를 개조한 카페테리아.

 

 

 

 

 

10분정도 가서 휴식. ^^   강옆에 쉼터가 있어 잠시 커피와 빵 한조각 먹으면서 쉬었다가 출발했다.

 

 

 

다시 출발.

철교를 건너 두물머리쪽으로 진행한다.

 

 

 

 

 

 

 

 

 

 

매점 앞에서 쉬면서 아이스크림도 하나씩 먹었다.

 

 

 

 

 

 

 

저 밑으로 내려가면 생태공원이 있는 것 같은데 시간상 이번엔 생략.

이 후에 두물머리를 가보고자 하였으나 자전거길이 중간에 끊어져 시내를 통과해 가야해서
애들때문에 위험할 것 같아 포기하고 다시 돌아왔다.

돌아오는 길에 강을 건너는데 바람이 너무 세게 불어서 소윤이가 앞으로 나가질 못해서
내려서 끌고 걸어서 다리를 건넜다. 그바람에 시간이 오래 걸렸다.

다리를 건너고 다시 바람이 좀 잠잠해서 다시 자전거 타고 가는데
올땐 몰랐는데 돌아가면서 보니 평지가 아니라 완만한 오르막길이라 소윤이가 많이 고생했다.
그래도 기어를 넣는 것을 가르쳐줬더니 뒤에서 조금씩 코치해주면 제법 잘 다뤄서 끝까지 잘 완주했다.

상윤이는 자전거는 뭐 신경 안쓸만큼 타서 거의 소윤이만 신경쓰면서 왔다.
그 와중에 상윤엄마는 넘어져서 약간 상처가 나기도 했다.

10시에 출발해서 1시가 다되어서 도착했으니 거의 세시간이나 걸렸는데
그래도 오랜만에 자전거타니 재미있었고 강가에서 쉬면서 음식먹고 하는데가 경치가 좋아서
가끔 가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Posted by leebanana
,